허리 아플 때 스트레칭 등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0가지

남편이 허리가 아파서 마침내 허리디스크에 걸렸어요.디스크가 터지면 아는 사람만 알고 있듯이 그 통증은 장난이 아니죠.

그러기 위해서 드디어 시술을 받게 되었고 지금은 신경치료와 운동치료를 하고 있습니다.엑스레이를 보니 목도 뻗고 허리도 곧았습니다. 원래는 활처럼 휘어야 하는데 단단한 기둥으로 되어있네요. 치, 평소 자세가 나빠도 그렇지만 일반적으로 사무직에 있는 사람들 대다수가 앉아서 컴퓨터로 일을 하기 때문에 목은 거북목이고 허리는 많이 아픕니다. 이렇게 허리가 아플 때 자세를 바꾼다고 해도 아픈 건 여전히 아프고 그러다 보면 허리 디스크가 터지면 문제가 커집니다. 쉬면 나을 거라고 하지만 내일 직장에 출근해야 하는 사람들이 쉴 수도 없기 때문에 천상의 답은 시술밖에 없습니다.잇님들이 허리가 아플 때가 가끔 있다면 허리디스크가 터져서 고생하기 전에 운동을 하는 게 좋아요.

조금 허리가 안 좋은 상태에서 근육 강화를 하면 되는 상태면 스트레칭이나 운동이 굉장히 좋은데 디스크가 파열된 경험이 있거나 허리가 많이 안 좋아서 아플 때는 무리한 운동을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납니다. 그래서 허리 아플 때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0가지를 소개해 드릴 테니 잇님들 허리 건강에 유의하시고 허리 디스크가 터지는 불상사를 방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등산 등 과격한 운동은 금지.

허리가 안 좋은 상태에서 산에 오르면 허리에 무리가 가고, 내려가면 허리에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알몸으로 가도 문제지만, 게다가 등산 도구를 메고 가는 것은 더 나쁩니다.■ 과도한 스트레칭 금지

저는 가브리엘이고, 데피 픽사베이

허리가 안 좋을 때 이것저것 스트레칭을 하라는 운동법이 있어요. 실은 디스크가 나빠지고 있습니다만, 전문가나 의사의 조언 없이 스트레칭을 잘못하면 더욱 어긋나 버립니다.

과거 남편이 허리를 앞으로 숙이는 스트레칭을 하다가 허리에 무리가 가서 2주간 병원을 다녔던 기억이.척추의 전체 디스크는 균등하게 움직여야 균형을 잡을 수 있는데 허리가 안 좋다는 것은 다른 곳보다 허리 쪽 디스크가 더 많이 벌어지거나 좁아지는 등의 움직임이 일어난다는 것이고 근육을 서서히 강화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다른 곳 디스크보다 나쁜 쪽 디스크가 더 많이 움직이게 되고 이는 자칫 그쪽 디스크의 손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스트레칭은 피하고 약하게 가볍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허리를 숙이는 것 금지

마틸드란지빈, + 언플래쉬

허리를 숙이는 행위는 허리뼈의 휨과는 반대되는 행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척추뼈를 밖으로 밀어내는 행동이 되고 그러다 보니까 디스크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허리가 아플 때는 가급적 허리를 숙이지 말고 세 가닥으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쪽 발로 양말을 신는 것은 금지.erwans_socks,unsash 스플래시 해제양말을 꺼내 한쪽 발로 받친 채 발을 들어 양말을 신기도 합니다. 이것은 중심을 잡으면서도 허리가 숙여지는 행동이기 때문에 허리에 너무 무리가 가는 행동입니다. 비틀거리다가 넘어지면 더 문제예요. 그러니 절대 서서 양말을 신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꼭 앉아서 양말을 신으세요.■ 사이클 금지clemono, 출처 Unsplash사이클을 타는 것은 앉는 것으로 허리에 무리가 가는데, 게다가 허리를 숙여 달리는 형태는 팔로 지탱하고는 있지만 허리가 체중을 지탱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버려서 허리가 아플 때 무리한 사이클을 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따라서 이렇게 허리를 세우고 타는 것은 그래도 좋을 것입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기기 금지쿨퍼블리카 도메인즈, ★★OGQ일반적으로 평소 계단을 오르는 것은 허리나 엉덩이 근육을 강화시키는 좋은 운동입니다. 하지만 허리가 아픈 상태에서는 계단을 오르는 것도 허리에 자극을 주어 통증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단을 내려가는 것은 허리에 충격을 주는 것이기 때문에 더 좋지 않습니다.■ 엎드려 상체를 들어올리는 것은 금지.엎드려 팔을 짚고 상체를 들어올리는 행위도 평소나 조금 허리가 안 좋다고 느낄 때는 허리 본연의 모습으로 진행시키는 좋은 스트레칭이지만 허리가 안 좋거나 디스크가 손상됐을 때는 함부로 하면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근육 강화를 하기 전에 안 좋은 쪽 디스크를 더 많이 움직이게 되어 손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복근 금지Hans, 출처 Pixabay상체를 일으켜 상체를 들어올리면 전체를 디스크가 가장 많이 생기는 허리 쪽으로 힘이 들어가 디스크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이것은 허리의 모양과 반대의 모양으로 허리를 구부려 디스크를 뒤로 밀어내는 것과 같기 때문에 허리에 그만큼 무리를 주게 됩니다.■ 역병이나 덤벨 들기 금지gregory_rak, 출처 Unsplash기운이나 덤벨 등을 들어 올리는 것은 말 그대로 다리와 허리에 힘을 주고 팔로 들어올리는 운동입니다. 이건 허리에 정말 무섭고 위험한 운동이에요. ■ 누워서 다리 올리기 금지.로스트 힐즈 사진, ●● 앤 스플래시똑바로 누워서 복부를 강화하기 위해서 두 다리를 들어올린 레그 레이즈 운동을 합니다. 이들의 운동도 허리 나쁜 쪽에는 그만큼 허리에 힘이 들어가게 되고 좋지 않습니다. 또 이 상태에서 엉덩이만 땅에 대고 상체도 들어올리는 V업 운동을 하면 더 나쁩니다. 허리가 아플 때는 급격한 운동이 아니라 천천히 아픈 부위의 근육을 강화시키고 스트레칭을 해도 그쪽의 디스크가 잘 움직이지 않도록 지탱해야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저는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허리가 아플 때에 하는 운동 요법은 다음 시간에 소개합니다.여기서 소개한 운동은 다 하고 싶지만 허리가 아플 때는 조금만 참아 나아 그 때 열심히 즐겁게 하도록 하죠^^허리에 좋다고 스트레치 하면 역효과가 될 가능성 있어. 천천히 근육의 강화가 중요!Mirror’s Kick그럼 잇씨들 건강한 생활 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