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부안여행가볼만한곳 변산반도국립공원 채석강 맛집

주말 부안여행 가볼만한 변산반도국립공원 채석강 맛집

주말 부안여행 가볼만한 변산반도국립공원 채석강 맛집

주말 추웠던 날씨가 풀려서 오랜만에 옆자리 파수꾼과 콧바람을 맞았네요.일주일 동안 열심히 일하고 하루 정도는 쉬면서 제충전도 겸해서 다녀와서 힐링 여행이 되었습니다.오전 10시경 부여에서 1시간 반 정도 달려 도착한 전북 부안 변산반도국립공원 격포해수욕장 채석강에 도착했습니다.

주차장에 안전하게 주차하고 채석강이 전표를 쫓아 발걸음을 옮겼습니다.주말이라 격포해수욕장 채석강을 찾는 관광객도 많았죠.

바닷물이 빠져나가면서 넓은 모래사장이 보이고 갈매기도 가까이 날아오고 채석강의 웅장하고 아름다운 화강암 편마암 지층이 눈앞에 들어왔습니다.

책을 쌓아올린 듯한 지층에서 자연이 만들어낸 채석강

책을 쌓아올린 듯한 지층에서 자연이 만들어낸 채석강

정말 멋지고 아름다워서 감탄사만 나오네요.

쌓여있는 바위는 정말 신기해요.

또 천연굴을 따서 파는 어르신들도 있어서 맛보라고 따주는 천연굴 맛이 너무 좋아서 달고 짠 생굴 향이 입안 가득했습니다.

가족들이 같이 오신 분들도 있고 친구들이나 연인들이 오신 분들도 있고 참 좋네요.

갈매기들도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고 사람 곁으로 다가가 먹이 사냥을 하죠.

또 바위에는 천연 굴이 많이 붙어 있네요.

또 바위에는 천연 굴이 많이 붙어 있네요.

오랜만에 콧김을 쐬러 나간 웃골지기의 천진난만한 아이들처럼 너무 즐거웠습니다.오랜만에 콧김을 쐬러 나간 웃골지기의 천진난만한 아이들처럼 너무 즐거웠습니다.이처럼 멋지고 아름다운 채석강의 이름은 중국 당나라 이태백이 배를 타고 술을 마시다가 강에 뜬 달을 잡으려다 익사했다는 채석강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이처럼 멋지고 아름다운 채석강의 이름은 중국 당나라 이태백이 배를 타고 술을 마시다가 강에 뜬 달을 잡으려다 익사했다는 채석강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이처럼 멋지고 아름다운 채석강의 이름은 중국 당나라 이태백이 배를 타고 술을 마시다가 강에 뜬 달을 잡으려다 익사했다는 채석강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좋고, 뛰어난 경관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 촬영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좋고, 뛰어난 경관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 촬영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좋고, 뛰어난 경관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 촬영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좋고, 뛰어난 경관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 촬영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좋고, 뛰어난 경관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 촬영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기 좋고, 뛰어난 경관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 촬영도 많이 한다고 합니다.옆 파수꾼이 돌로 천연 굴을 따서 주워 먹는데 달고 짠맛이 최고입니다.한참 둘러보면 금강산도 식후 경치라 뱃속에서 꼬르륵 소리가 납니다. 여기 왔으니 여기 음식은 꼭 맛봐야 해요.네이버의 도움을 받아 채석강 맛집에 들어갔습니다.마침 채석강이랑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 있었거든요.채석강 맛집에 들어가서 주문한 메뉴는 스페셜 식탁입니다.스페셜 메뉴 즉석솥밥에 간장게장, 새우간장절임, 생선구이, 회, 전복버터구이, 조개탕, 백합찜, 새우튀김 정도로 반찬이 몇 개 나왔네요.아휴, 이렇게 많은 걸 둘이 어떻게 다 먹지? 생각하고 맛있게 먹기 시작했어요.즉석 솥밥을 떠서 뜨거운 물을 부어놓고 새우간장과 간장게장을 먼저 맛봤는데 새우간장이 통통하고 너무 신선하고 맛이 좋았어요.입에 붙는 맛이었어요.웃골댁 간장게장 좋아하는데 제 입맛에 딱 맞고 짜지 않아서 먹기 좋게 맛있네요.얼큰한 조개탕 맛도 좋고 조개가 살도 꽉 차 있어서 역시 여기서 맛보는 조개탕이 최고거든요.즉석솥밥은 기장을 넣고 밥을 지었는데 밥도 맛있고새우튀김도 바삭바삭 튀겨 나오고 얇게 썬 버터 전복구이 회도 맛있어서 배고픈 차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새우튀김도 바삭바삭 튀겨 나오고 얇게 썬 버터 전복구이 회도 맛있어서 배고픈 차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옆 파수꾼과 둘이서 오랜만에 콧바람도 쐬고 힐링도 겸 나온 주말 부안여행의 볼거리, 제석강, 제석강 맛집부여에서 곧 서해안고속도로를 타고 달려온 전라북도 부안채석강채석강맛집 전라북도기념물 제28호로 지정되었으며 화강암과 편마암을 기저층으로 한 지층이라고 한다.오랜만에 콧바람도 맞고 유명한 맛집에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오늘 기분이 최고였어요.감사합니다https://m.smartstore.naver.com/utgolfarm웃골농원: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 자연이 살아 숨쉬는 웃골농원,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smartstore.naver.com웃골농원: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 자연이 살아 숨쉬는 웃골농원,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smartstore.naver.com웃골농원: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 자연이 살아 숨쉬는 웃골농원,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smartstore.naver.com채석강 소형주차장 입구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채석강 소형주차장 입구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격포리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