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밤 볼거리, 신산공원의 밤빛축제

제주도의 밤 볼거리, 신산공원의 밤빛축제

글, 사진: 여행하는 엄마 최 PD, 요즘 한국 곳곳에서 빛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제주도에서도 매년 10월, 11월에는 신산공원에서 빛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귀여운 귀신을 테마로 가미야마 공원을 도깨비불로 물들이고 있습니다. 쌀쌀해진 날씨이긴 하지만 가족, 연인과 함께 산책 겸 예쁜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즐거운 체험도 즐기면서 여행 마무리를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의 밤 볼거리, 신산공원 도제비축제를 소개합니다.

* 이용시간:24시간 *야간축제 운영시간: 저녁6시~ *이용료: 무료* 무료주차: 제주문예회관, 제주콘텐츠코리아랩 * 유료주차: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1시간에 1천원) * 주소: 제주시 일도이동 830500m NAVER Corp.더보기/ OpenStreetMap지도 데이터x NAVER Corp./ OpenStreetMap지도 컨트롤러 범례부동산 거리읍, 면, 동시, 군, 구, 도 국가

신산공원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일도2동 830

제주국제공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항로 2 제주국제공항

제주시에 있는 신산공원은 제주국제공항에서 동쪽으로 7km, 차로 15분 거리에 있습니다. 숙소가 제주시라도 구제주에 있을 경우 여행일정 마무리에 들러 산책하고 축제도 즐기기 좋습니다. 길 건너편에 제주면 거리가 있으니 고기국수를 든든히 먹고 소화도 할 겸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신산공원은 평소 제주시민들의 휴식처로 가족단위나 반려동물 등이 많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매년 특별행사로 축제도 열려 봄에는 벚꽃이, 여름에는 무궁화가 만개하여 제주 여행객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지금은 신상도 제비 축제라고 해서 야간 이벤트 중인데요. 나는 축제가 거의 끝나는 시기에 다녀왔어요.

도제비는 제주어로 도깨비라는 뜻이에요. 상상도채비 빛축제는 도채비와 일상동행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어두운 제주의 밤을 형형색색 빛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도제비는 제주어로 도깨비라는 뜻이에요. 상상도채비 빛축제는 도채비와 일상동행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습니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어두운 제주의 밤을 형형색색 빛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즐거운 부스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도채비 놀이터라고 해서 농구공 던지기 장난감 총사격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요금도 따로 없습니다. 게다가 잘하게 되면 초코과자 같은 경품도 줍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참여하고 있었습니다. 제가 처음에 도착했을 때는 아직 준비 중이었는데 공원을 한 바퀴 돌고 돌아오니까 이렇게 줄을 서 있더라고요.

빛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포토존도 있습니다. 나무에도 형형색색의 조명이 켜져 있고, 또 여기저기 빛을 내는 다양한 조형물로 신산공원의 밤이 더욱 깨끗해졌습니다. 아이와 함께, 연인과 함께 방문하면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빛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포토존도 있습니다. 나무에도 형형색색의 조명이 켜져 있고, 또 여기저기 빛을 내는 다양한 조형물로 신산공원의 밤이 더욱 깨끗해졌습니다. 아이와 함께, 연인과 함께 방문하면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날이 어두워졌기 때문에 신산공원의 밤이 더 깨끗해지고 진짜 도채비도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도채비는 우리 일상 곳곳에서 함께하며 우리가 몰랐던 다양한 모습으로 존재한다고 합니다. 함께 산책하고 있는 개가 도채비일지도 모른다는 재미있는 상상을 해 봅니다.메타버스 AR 체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접속하시면 신산도채비 및 축제 메타버스 에셋 공모전 작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축제도 이렇게 기술이 융합되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저는 그저 신기했습니다.사연의 책을 읽어주는 책 코너도 있습니다. 무지개색 의자에 앉아 선생님이 읽어주는 동화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만 듣는 줄 알았는데 어른들도 앉아서 가만히 듣고 있었어요.시시각각 변하는 거울 앞에서 셀카를 찍어보려고 시도했는데 실루엣만 겨우 나오네요. 역시 거울이야, 거울이야. 세상에서 가장 예쁜 공주가 될 수 없는 것 같아요.어둠 속에서 LOVE와 괄호가 있습니다. 괄호 안에는 뭐가 들어가면 좋을까요? 누구와 함께 왔느냐에 따라 빈칸 안으로 들어가는 문구가 달라질 것입니다.같이 온 사람과 대화해도 좋을 것 같네요.11월이 되어 제주의 날씨도 추워졌습니다. 공원 곳곳에 이렇게 야외 히터가 있어서 시린 손을 잠시 녹일 수 있습니다. 잠깐 서있었는데, 따뜻해졌어요.7시가 지나자 무대에서는 공연이 시작되었습니다. 도제비 탈을 쓴 어린이 합창단의 공연도 있고, 축제 마스코트인 귀여운 도제비들도 나와서 무대에서 춤과 노래를 부르고 있었습니다. 여러분 너무 귀여웠어요. 제주도의 밤을 밝은 빛으로 채워주고 있었어요.제주도의 밤 추천명소인 신산공원 도채비축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날씨가 추워졌음에도 많은 사람들이 신산공원을 찾아 축제를 즐기고 있어 제주의 밤이 더욱 빛나는 시간이었습니다. 귀여운 도채비 덕분에 더 즐거웠습니다. 신상빛축제는 매년 가을인 10월~11월 한 달 정도 열리니 제주 가을여행의 밤을 마무리하며 빛나는 제주를 즐기시기 바랍니다.여행하는 엄마 최PD 에필로그제주도는 밤에도 채소류가 나돌아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