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로 사용할 때는 몰랐는데 요금제를 HD로 바꾸고 나서 화질 저하 문제가 발생해서 해결할 방법을 찾아봤어요. 원래 핸드폰처럼 작은 화면으로 보는 편이라 SD화질 요금제를 써도 나쁘지 않았는데 아니 HD화질로 바꿨는데 왜 SD보다 화질이 더 안 좋냐고 ㅋㅋㅋㅋ 미치겠네 ㅋㅋㅋㅋ 이거 인코딩 된지 10초정도 앞쪽 화질이 나빠지는게 아니라 10분~20분을 봐도 계속 그 상태여서 결국 해결은 했는데 저같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일반적인 해결 방법: 재생 설정 변경
넷플릭스 앱 실행 더 보기 – 계정 – 아래로 쭉 내려가면 재생 설정이 있다
재생 설정에서 자동 또는 고화질을 선택한 후 저장 바닥은 이미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었는데 화질 저하 문제가 있어 고화질로 변경 저장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거기서 찾은 다른 해결책 2. 데이터 제한을 해제하다
넷플릭스 앱 실행 더 보기 – 앱 설정 콘텐츠 재생 설정 중 모바일 데이터 이용 설정 – 데이터 최대 사용을 하면 고화질로 바로 나왔어요 ㅋㅋㅋ 데이터 무제한이라 와이파이를 잘 이용하지 않고 데이터 최대 사용해도 문제가 안 돼서 이 설정으로 바꿨어요 문제도 해결했습니다.요금제를 올렸는데 화질이 나빠서 넷플릭스를 욕할 뻔했다
넷플릭스 앱 실행 더 보기 – 앱 설정 콘텐츠 재생 설정 중 모바일 데이터 이용 설정 – 데이터 최대 사용을 하면 고화질로 바로 나왔어요 ㅋㅋㅋ 데이터 무제한이라 와이파이를 잘 이용하지 않고 데이터 최대 사용해도 문제가 안 돼서 이 설정으로 바꿨어요 문제도 해결했습니다.요금제를 올렸는데 화질이 나빠서 넷플릭스를 욕할 뻔했다
넷플릭스 앱 실행 더 보기 – 앱 설정 콘텐츠 재생 설정 중 모바일 데이터 이용 설정 – 데이터 최대 사용을 하면 고화질로 바로 나왔어요 ㅋㅋㅋ 데이터 무제한이라 와이파이를 잘 이용하지 않고 데이터 최대 사용해도 문제가 안 돼서 이 설정으로 바꿨어요 문제도 해결했습니다.요금제를 올렸는데 화질이 나빠서 넷플릭스를 욕할 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