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낚시 다녀왔어요.인천 만석부두라는 곳인데요.다들 아시는 월미도에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낚싯배가 다수 출조하는 부두입니다.여러 낚시 가게가 있습니다만, 오늘은 명낚시로 현주호를 타게 되었습니다.
명낚시사무실은 인천 동구 만석부두로 7-1입니다.승선명부 작성 및 각종 먹이와 준비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위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영주차장 가는 길에 명낚시가 있으니 승선명단을 작성하여 공영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것이 편합니다.걸어서는 5~8분 정도 걸리거든요.공영주차장은 하루종일 주차기준 현금 4,000원 입니다 현금만 가능하니 미리 준비해두세요~
명낚시사무실은 인천 동구 만석부두로 7-1입니다.승선명부 작성 및 각종 먹이와 준비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위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공영주차장 가는 길에 명낚시가 있으니 승선명단을 작성하여 공영주차장으로 들어가는 것이 편합니다.걸어서는 5~8분 정도 걸리거든요.공영주차장은 하루종일 주차기준 현금 4,000원 입니다 현금만 가능하니 미리 준비해두세요~
장애인석 3칸이 출구쪽에 있고 차단기 바로 옆에 임산부석도 3석 있습니다.위의 6석을 포함하여 50대 정도의 주차 공간입니다.낚시철에는 새벽 3시가 넘도록 꽉 차 있어요.열쇠를 차에 두고 평행 주차까지 할 수도 있습니다.들어가는 길목에도 방음벽 쪽에 노상공영주차가 있긴 한데 가격이 공영주차보다 조금 비싼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공영화장실 바로 맞은편에는 화장실과 작은 매점이 있습니다.오늘은 동결때문에 수리중이라 문이 닫혀있었습니다.
주차장과 화장실 사이로 만석부두로 들어가는 입구가 보입니다.
안쪽에도 몇대의 주차공간이 있지만 인기만점이라.. 거의 항상 자리가 없어요.사진 정면 멀리 해경 파출소도 보입니다.
부두로 내려가는 다리입니다.다리를 따라 내려가면 배가 정박해 있습니다.낚시철에는 정박한 배만 20여 척이 됩니다.아직 3월이라 시즌이 아니라서 덕분에 배 찾기가 쉬워요.
원래 예약한 배는 현성호였는데 왠지 현주호로 갑자기 배가 바뀌었어요.아마 현성호는 독선을 나가 다른 배 손님들과 합선한 것 같아요.
선두쪽에는 이렇게 낚싯대를 걸 공간이 있습니다.항상 출항 전에 미리 준비를 해두고 들뜬 마음으로 출항을 기다립니다.오늘은 대체로 1시간 반 정도 달리고 자월도 근처에서 포인트를 잡고 낚시를 했습니다.고속정이 아니라서 시간은 좀 더 걸리겠지만 그래도 좋은 포인트를 찾으려면 감수해야겠죠?오늘은 대체로 1시간 반 정도 달리고 자월도 근처에서 포인트를 잡고 낚시를 했습니다.고속정이 아니라서 시간은 좀 더 걸리겠지만 그래도 좋은 포인트를 찾으려면 감수해야겠죠?함께 간 동료들과 포인트 적립과 함께 먹이를 사이에 두고 낚시 준비를 합니다.자월도 근처는 물살이 강한 편이고 봉석은 80호를 사용했습니다.게다가 삼일절인 오늘은 1물입니다…물살의 수준이 거의 명량을 방불케 합니다…(웃음) 야채는 우럭말랭이를 이용하여 먹이는 오징어, 지렁이, 냉동새우, 미꾸라지의 알록달록 준비하여 낚시시작!! 하지만 아직 춥고 오늘은 흐려서 조과는 실망했습니다…반은 꽝…나머지는 한두마리 정도 작은 우럭은 잡았고 대원들은 보락2, 놀람2, 우럭1을 잡은 편이었습니다.아직 춥고 시즌이 아니라서 그런지 사이즈도 어른 손바닥만한 사이즈였어요..맛만 보고 다들 방생~많이 먹고 크면 한달뒤에 보자~~아침 일찍부터 움직여서 출출할때쯤 사무장님께서 라면 끓여주셨어요.선실이 1층, 2층으로 나뉘어져 있고, 7명의 일행은 우리 팀은 2층에서 같이 먹었습니다 낚시는 물고기 잡는 손맛도 중요하지만, 함께 온 일행과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면서 모닝라면을 먹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점심메뉴는 너무 급하게 먹어서 낚시에 열중해서 사진을 못찍었어요…TT메뉴는 낚싯배답게 우럭매운탕!! 사무장님 솜씨가 심상치 않아요 아참고로 오늘 일행 7명중 2명은 여자분이셨는데 낚시를 너무 자주 하셔서 화장실에 대해 별로 민감하진 않았지만 앞으로 갈지도 모르는 여성조사님들을 위해 미리 사진을 올립니다.저희끼리는 이렇게 부르고 있어요.스카이 토일렛 최근 새로 생긴 배는 남녀 화장실 구분인 곳도 있고 시설이 더 좋은 곳도 많습니다.이제 곧 낚시철이 시작되니 함께 낚시하러 갈 가족들은 미리 알아보고 즐거운 취미생활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