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디지털 스킬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 필수 역량 강화 사례

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직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어도비 디지털 스킬 교육 프로그램비즈니스 환경은 점점 복잡해지고 있으며 지속적인 변화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어도비는 2023 디지털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도전적인 상황에서 각 산업의 비즈니스 리더 기업들은 장기적인 성장을 위해 프로세스와 기술 개선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하지만 기술 기반을 마련하더라도 이를 뒷받침하는 디지털 역량이 뒷받침돼야 합니다. 어도비는 기업들이 이러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2022년부터 국내 기업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스킬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도비 디지털 스킬 교육 프로그램Adobe의 “디지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은 기업이 데이터베이스의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디지털 기술을 갖춘 직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기업의 디지털 경쟁력 향상을 서포트합니다.프로그램은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어도비 타깃(Adobe Target)등, 아도브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Adobe Experience Cloud)의 주요 애플리케이션에 근거하여 어도비가 엄선한 교육 과정으로 구성됩니다.어도비 애널리틱스를 중점적으로 다룬 제1기 프로그램에 이어 제2기에서는 어도비 타깃을 중심으로 한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유통, 금융, 하이테크, 언론 및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에서 19의 고객의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 분석가, 브랜드 마케팅, UI/UX팀 실무자가 참가했습니다.이 중에는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타깃을 함께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 기술을 더욱 고도화하려고 제1기에 이어2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업도 있었습니다.디지털 이노베이션의 여정을 위한 페이스 메이커디지털 기술 프로그램에 참가한 AIA생명의 김·정산 차장은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내용을 선별한 교육 과정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와 참가 소감을 밝혔습니다.교육 과정 종료 후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95%이상의 참가자가 기대 이상으로 만족한다고 답할 만큼 높은 호응을 꺼냈습니다.대다수 참석자는 교육 중에 궁금한 부분을 세션에서 실시간 듣고 답을 수 있다는 점을 최대의 장점으로 꼽고 다른 참가자와 서로 페이스 메이커가 되면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다고 대답했습니다.프로그램 수료 후, 참가자는 향후의 실무에 어도비 타깃을 활용함으로써 얻는 성과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습니다.KT온라인 세일 스팀의 박·팔꿈치 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어도비 타깃에 대해서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고 실습을 통해서 다양한 활용 방안을 알 수 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로 “교육 수료 후, 어도비 타깃을 활용하고 A/B시험을 진행 중이지만 성과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삼성 물산 리조트 부문의 오·원 바로 프로는 “어도비 디지털 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 전반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다.어도비 타깃을 실무에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고 적용할 좋은 기회였던 “과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어도비는 올해 하반기에 1,2기에 이어후속 과정을 진행할 예정인 향후 어도비 캠페인(Adobe Campaign), 어도비 애널리틱스 챔피언 프로그램 등 유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입니다.푸르덴셜파이낸셜, 어도비와 제휴하여 개인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전한다 | 어도비 블로그 대규모 개인화를 통해 고객경험 최적화에 성공한 푸르덴셜 사례 blog.adobe.com푸르덴셜파이낸셜, 어도비와 제휴하여 개인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전한다 | 어도비 블로그 대규모 개인화를 통해 고객경험 최적화에 성공한 푸르덴셜 사례 blog.adobe.com롯데쇼핑, 개인화 마케팅으로 고객경험을 극대화하다 | Adobe Blog 롯데쇼핑 사례로 보는 개인화 마케팅을 통한 고객경험관리 blog.adobe.com롯데쇼핑, 개인화 마케팅으로 고객경험을 극대화하다 | Adobe Blog 롯데쇼핑 사례로 보는 개인화 마케팅을 통한 고객경험관리 blog.adobe.com금융업계를 선도하는 MZ세대! 디지털 전환으로 미래 고객을 확보하라 | Adobe Blog MZ세대를 사로잡은 금융권 디지털 고객 경험 성공사례 blog.adobe.com금융업계를 선도하는 MZ세대! 디지털 전환으로 미래 고객을 확보하라 | Adobe Blog MZ세대를 사로잡은 금융권 디지털 고객 경험 성공사례 blog.adobe.com금융업계를 선도하는 MZ세대! 디지털 전환으로 미래 고객을 확보하라 | Adobe Blog MZ세대를 사로잡은 금융권 디지털 고객 경험 성공사례 blog.adobe.com금융업계를 선도하는 MZ세대! 디지털 전환으로 미래 고객을 확보하라 | Adobe Blog MZ세대를 사로잡은 금융권 디지털 고객 경험 성공사례 blog.adobe.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