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증 원인 못 찾으면 사망까지?

따뜻한 봄이 오고 있습니다. 슬슬 날씨가 따뜻해져서 외출하기 좋은 날씨가 되고 있지만 코로나 때문에 외출을 자제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이렇게 따뜻해져서 봄이 오면 몸으로 금방 느껴집니다. 식후 졸음이 자주 나타나고 몸에 피로가 느껴지는 봄 졸음도 동시에 일어납니다.춘곤증의 경우 추운 겨울에서 따뜻한 봄으로 변하는 날씨로 인해 몸이 적응하지 못해 발생합니다. 이런 문제는 시간이 지나고 몸이 충분히 적응하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결국 적응하기 전까지는 몸에서 느껴지는 피로와 졸음이 나타날 수 있다는 거죠. 문제는 시간이 지나도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입니다.이런 분들은 수면 질환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고 특히 수면 무호흡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의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망까지 이어질까?

코를 심하게 고는 분들 대부분이 수면 무호흡증을 앓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무책임하게 방치하면 사망에 이를 정도의 심각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수면 무호흡증은 말 그대로 자다가 숨이 멈추고 호흡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코골이와는 다른 것이 코골이도 마찬가지로 기도가 좁아지지만 완전히 막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수면 무호흡증은 기도가 완전히 막혀 호흡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 무호흡증의 원인을 찾고 이 부분에서 치료를 하지 않으면 사망 위험이 높아집니다.

무호흡증이 위험한 이유수면 무호흡증이 발생하게 되면 몸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증상이 심한 분은 3분 이상 숨이 멈춘다는 통계도 있습니다.이렇게 숨이 멎게 되면 특히 심장과 뇌의 문제가 심해집니다. 수면 중 잦은 무호흡은 교감신경을 활성화시키고 활성산소를 발생시키며 심박수를 빠르게 하며 혈관에 염증을 일으킵니다.이때 심장에 스트레스를 주고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심혈관 질환이 발생하고 뇌로 공급되는 혈액의 혈관도 막혀 뇌혈관 질환이 발생합니다.이런 문제는 사망 위험을 높이고 빨리 수면 무호흡증의 원인을 찾아 치료해야 합니다.원인이 뭘까요?남성의 경우 비만으로 인한 혀와 연구개의 비대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고 여자의 경우, 턱 뼈의 이상이나 갱년기 여성 호르몬 분비의 감소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코를 골며 수면시 무호흡이 발생하는 분은 남성의 비율이 높습니다.비만을 놓고 혀와 연구개가 두꺼워지면 자려고 누웠을 때 중력에 의해서 기도 쪽으로 늘어지고 호흡 통로를 막습니다.턱 뼈에 이상이 있는 여성의 경우, 턱이 작거나 안으로 들어온 경우에 발생합니다.턱이 작고 안으로 들어가는 것은 혀를 놓는데 충분한 공간이 모자라고 혀가 뒤로 밀고 기도를 좁힙니다.특히 미용 목적의 양악 수술로 턱이 작아지는 것이 예전에는 코를 골고 있지 않았지만, 양악 수술을 받은 후에 코를 골것이 많습니다.작은 턱은 수면시 무호흡 증후군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갱년기 여성의 경우는 어떤 문제로?비만인 남성은 높은 확률로 코골이나 수면 무호흡이 발생합니다. 그런데 여성의 경우 비만이라도 수면호흡장애 발생 가능성이 낮은데 그 이유는 바로 여성호르몬이 혀와 연구개가 기도 쪽으로 처지지 않도록 탄력적으로 잡아주기 때문입니다.그런데 갱년기가 되면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기초대사량도 떨어지고 평소와 같은 식사를 하더라도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여성호르몬이 감소한 상태에서 살이 찌게 되면 혀와 연구개가 기도를 막아버리게 됩니다.남성에게 적용되는 수면 무호흡증의 원인이 갱년기 여성에게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사망에 이를 수 있으므로 빨리 치료해야 합니다. 양압기와 기도 확장술을 이용하면 개선이 가능합니다.숨 수면클리닉은 정밀한 검사를 바탕으로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환자 맞춤형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수술과 비수술이 모두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수면 무호흡증의 원인을 파악하여 빠른 치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온라인상담(문의) 카카오톡상담(문의)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