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53일째에 뭐 했지?오늘은 팀별 광고 소재 개선을 했다!!
첫 번째! 메타 트래픽 캠페인!
(7월 28일~8월 4일) 1차 트래픽 캠페인! CPC, CTR, CPM!
(8월 14일~8월 21일) 제2차 트래픽 캠페인. CPC, CTR, CPM!우리가 2차 트래픽 캠페인을 진행한 이유는 1차 트래픽 캠페인 때 소재가 많아서 노출 자체가 전혀 되지 않은 어린이들이 있었다.그래서 그 노출 자체가 되지 않던 소재들이 정말 매력도가 떨어지고, 또는 정말 잘 통하지 않는 소재인지 판단하라 현직자마다 생각이 다른 것 같으니까, 직접 실험하고 보자!라고하는 취지였다!!그래서 기간도 똑같이 다른 설정도 모두 똑같이 넣어 선택을 받지 못한 소재에만 10개 2~3일 10개 2~3일 새로 만들고 2~3일 돌리었다.그것의 결과!마리 씨는 “사실상 우리가 실험을 2가지 경우에서만 시행 기간도 짧고 금액도 짧아서, 여기서 얻은 인사이트가 무조건 옳게!”라고 말하는 건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도 저는 개인적으로 CPC, CTR, CPM의 모든 측정 지표가 처음 실험 때보다 나빠진 결과, 메타가 노출시키지 못하는 소재는 매력도가 떨어지는 소재로 맞다.우리가 강제적으로 소재를 줄이어 노출을 만들어도 효과는 크지 않다.다는 대략적인 결론을 내렸다!보다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더 큰 비용, 더 오랫동안 진행했으면 현실적으로 앞으로 우리가 갈 회사에서도 이런 실험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개인적으로 돈을 넣고 실행하려면 돈 없는 취업 준비생이니까^_ㅠ 않나!!!그리고 메타 자체로 매력도 판단에 대해서는 정확한 기준을 주지 않아서~
둘째, 메타 전환 캠페인!
CBO전환 캠페인 CPM은 지난주 타깃 확장 후 19000원대로 떨어졌으나 그룹별로 들어 보면 대학생이나 취업 준비생, 2029프리랜서가 CPM하드웨어 캐리 하고 준 결과···CPC는 정확한 기준은 모르지만 다른 팀보다 좋지 않는다(1300원 이하로 확실하게 낮춰야 한다), CTR은 비슷비슷한 것 같다.여기에서 우리 팀의 고민,”대학생 타깃을 버리느냐 말까…”이유는 대학생 타깃에서는 “취업””취업 활동”에 대한 소재에만 반응이 있지만 이것이 상세 페이지와 연결되지 않고 이 강의가 취직시킬 수 없는 것으로…이래봬도 거기서 고민한 이유가 그냥 이유가 되어 OFF 하기로 결정!회사원과 프리랜서 목표만을 남기고 해당 타깃 고객층의 CPC는 낮고 CTR은 높이기 위해서 오늘 또 각자 소재를 만들어 추가했다!
그렇게 추가한 소재! 제발…하드캐리어 해주는 소재야 나와^^…
그렇게 추가한 소재! 제발…하드캐리어 해주는 소재야 나와^^…
번외 네이버 GFA와 카카오DA 수치~
번외 네이버 GFA와 카카오DA 수치~
오늘도 우리 팀 저 스스로 수고하셨습니다.일주일 남았어!남은 일주일 화이팅!!
https://cms.boardmix.com/images/kr/articles/2022/reviews/best-project-scheduling-tools1.png